여행시간비용표면모델(TTCSM)의 목적은 정의된 관심영역 내에서 원하는 위치에서 다른 위치까지 예측 여행시간을 모델링하는 것이다.
이것은 지리정보시스템의 비용거리 모델링 기술과 함께 쉽게 접근 및 취득할 수 있는 지리정보산출물을 이용한다.
TTCSM은 NPS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여행시간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도구이다.
이 모델의 필수 요소는 사용자가 지역적인 공원단위규모에서 사용자의 특정 욕구 및 환경을 정확히 반영하여 모델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여행시간비용표면모델 도식]
TTCSM은 5가지 주요 기능으로 구성된다:
비용표면 (CstSrf), 속도표면 (SpdSrf), 여행비용표면 (TrCstSrf), 여행도착시간(TTOut) 및 여행회귀시간(TTBack) 모듈.
TTCSM은 각각의 기능이 전체 모델 중 일부분인 특성에서 유사 선형적이며, 기능 완성은 TTCSM 모듈 스크립트 내 이전 기능의 성공적 완료에 의존적이다.
모델의 도식은 그림 1과 같다. 첫 번째 기능으로 CstSrf 모델로써, CstSrf를 만드는데 제안된 이름이다.
CstSrf는 격자 교차상에서 접하는 가중치 또는 임피던스를 정의한다.
이것은 사용자의 특정욕구 만족시키기 위해 맞춰진 입력 지리공간산출물과 매개변수들에 의해 정의된다.
다음은 SpdSrf 기능은 SpdSrf 레이어를 출력하며, 생성된 격자 내 이동속도를 정의한다.
TrCstSrf 기능은 TrCstSrf를 출력하며, 이것은 SpdSrf를 CstSrf로 나눔으로써 도출된다.
마지막으로 TrCstSrf를 이용하여, TTOut과 TTBack 기능은 비용 또는 경로 거리 모델링기법을 이용하여 여행시간 모델링을 구성한다.
TTCSM은 정의된 시점으로부터 편도 또는 왕복 여행시간을 도출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표준모델 산출은 편도거리 여행시간 격자를 포함하는데, 이것은 관심지역 내에서 모든 다른 위치를 도달하는데 필요한 여행시간을 가지고 있다.
추가적으로, 설정에 따라 정의된 출발점부터 도착점까지 편도(여행 도착) 또는 왕복(여행 도착 및 회귀) 여행시간 최소비용경로가 계산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