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병혁 2016. 1. 1. 13:19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이자, 국립공원관리공단에 근무하고 있는 유병혁입니다.

제 공간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2016년에도 행복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틈틈히 배운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이 블로그를 만들었는데요,

덕분에 정말 좋은 분들과 새로운 인연을 맺었고, 어느 새 방문자 수가 15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2015년을 돌아보면.. 특히 제게 좋은 일이 많았는데요, 일단 다니는 회사에서는

진급이 있었고, 담당했던 업무가 좋은 성과를 내어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생각만 하고 미뤄온 미국 GISCI GISP(GIS Professional, GIS Certificate Institute) 인증을 받았고,

지난 7월 국제 오픈소스지리공간재단 OSGeo에서 헌장회원(Charter Member)로 등록되기도 하였습니다.

 

두 번의 국외출장이 있었는데 일본 FOSS4G Hokkaido 컨퍼런스에서는 기조 강연(Keynote Speech)을,

베트남 OECD Network Meeting에서는 정부 대표 우수사례 발제로 담당 업무를 소개할 기회도 경험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QGIS와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하여 'QGIS for Protected Area Management'라는 책을 발간하려고 합니다.

국문과 영문으로 집필할 계획이며, 전 세계 보호지역 관리자 분들께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배포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올해부터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 아카데미에서 일부 강의를 담당하게 되었고,

박사과정 3학기(서울시립대 공간정보공학과)를 시작하면서 학술대회도 참가할 예정입니다.

 

전문가는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초보자다. 대한민국 개발자 희망보고서(오병곤 저)에 적혀 있는

문구인데, 제 좌우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과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제 페이스북은 https://www.facebook.com/ybh0616 입니다. 다시 한 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