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hatGPT: AI로 행사 인사말 작성하기

유병혁 2023. 2. 27. 09:53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OpenAI가 개발한 프로토타입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ChatGPT'를 통해 행사 인사말을 작성하는 예시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저와 같이 공직에 계신 분들은 각종 행사에서 적절한 인사말을 준비할 경우가 많은데요, ChatGPT를 통해 작성된 초안을 활용하시면 관련 직무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먼저 ChatGPT 공식 홈페이지(https://openai.com/blog/chatgpt/)에 접속합니다.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admit its mistakes, challenge incorrect premises, and reject inappropriate requests. ChatGPT is

openai.com

'TRY CHATGPT'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

안내 창에서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입력 모드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세가지 작업을 요청해 봤습니다.

 

1. 세계 레인저의 날 축사

나는 대한민국 국립공원공단에 근무하고 있어. 오는 7월 31일에 '세계 레인저의 날' 행사가 있는데 한국 레인저로서 축하 인사를 건네려고 해. 세계 레인저의 날이 왜 레인저에게 의미가 있는지 소개하고 한국 레인저로서 축하의 메시지를 담은 내용으로 축하 인사말을 작성해줘. 500자 내외로 부탁해.

2. 자연보호 캠페인 메시지

반달가슴곰이 인간들에게 자연을 보호하고 아껴달라는 편지를 쓰게 하려고 해. 국립공원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달라는 메시지와 함께 짧은 편지를 써줘. 200자 내외로 부탁해.

3. 국립공원 ESG 경영 인사말

국립공원의 ESG 경영을 소개하는 인사말을 작성해줘.

간단하게 3가지 예시를 확인해 봤는데요, 제공되는 인사말을 그대로 쓰기는 어렵겠지만 사용자가 목적에 맞게 편집해서 활용하시면 업무 효율성에는 분명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