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 4

GGRS 블로그 주소 변경 알림

안녕하세요? GGRS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유병혁입니다. 그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는 9월부터 Daum블로그 서비스가 종료되어 티스토리로 이전을 하게 됐습니다. 이전 주소로 접속하셔도 리다이렉트가 빠르게 되서 주소 변경을 못 느끼셨을 듯 합니다. 어제 이전을 마쳤고 1,650,041번째 방문부터 새 주소에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운영 방식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사용하던 geoscience나 ggrs는 이미 주소가 있어서 자유오픈소스지리공간 소프트웨어를 뜻하는 FOSS4G(Free & Open Source Software for Geospatial)로 정해 봤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식공유 활동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변경 전: ..

LIFE 2022.07.28

PowerPoint: 듀얼 모니터 환경에서 동영상 재생 불가 시 해결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듀얼 모니터 환경에서 PowerPoint 동영상 재생 불가 시 해결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옵션'을 클릭한 후, PowerPoint 옵션 창에서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표시' 메뉴 중 다음 2가지 항목을 체크하고 PowerPoint를 다시 시작해 주시면 해결됩니다. 간단하죠?! (체크) 하드웨어 그래픽 사용 안 함 (체크) 슬라이드 쇼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안 함

IT 2022.07.24

YOLOv7: 설치 및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YOLOv7을 설치하고 시작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해당 학술 논문은 아래 arXiv에서 내려받으실 수 있고 제목은 "YOLOv7: Trainable bag-of-freebies sets new state-of-the-art for real-time object detectors"입니다. YOLO는 You Only Look Once의 약자로써 이미지 및 동영상 탐지에 사용되는 딥러닝 모델입니다. *arXiv(아시브)는 물리학, 수학, 컴퓨터과학, 양적생물학, 양적금융학, 통계학, 전기공학 및 시스템과학, 경제학 분야의 2,100,680개 학술 논문(scholarly articles)을 위한 무료 배포 서비스이자 오픈 액세스 아카이브입니다. 이 사이트의 자료는 arXiv에서 ..

IT 2022.07.23

오픈드론맵(OpenDroneMap): 도커(Docker)로 실행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도커(Docker)를 사용하여 '오픈드론맵(OpenDroneMap, ODM)'을 실행하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ODM 제품군 중 User Interface(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WebODM을 설치하는 내용입니다. WebODM은 Manual Install과 WebODM Installer로 구분되며 Manual Install은 Git, Python, Docker를 이용한 설치 방법을, WebODM Installer는 Standard($57.00)와 Business($147.00)를 구매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WebODM Installer도 구매했습니다. ODM을 사용해보시고 유익하셨다면, WebODM 구매를 통해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재정적 기여를 하..

PHOTOGRAMMETRY 2022.07.17